팁과 정보

[안드로이드용] 웹하드 위디스크 모바일에서 영상 다운 받기

잼인 2016. 5. 25. 10:43
반응형

요즘 모바일에서 영상 재생은 거의 대부분 스트리밍을 사용하죠? 

하지만 데이터의 압박때문에 월말되면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현실..(ㅠㅠ)
물론 저는 30기가짜리 써서 부족함은 없네요. ㅋ


특히 영상보는데 데이터가 많이 소진되니 이것 참 문제죠.


저도 유튜브나 위디스크 모바일에서 대부분을 사용하는거 같아요.


그래서 찾다보니 위디스크 모바일에서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복잡하진 않고 앱하나만 깔면 되더라구요.


이상한 앱은 아니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브라우저 앱은데 이름은 'apus browser' 입니다.



앱 다운 받기 링크 : 아래 버튼 클릭하세요.



그럼 간단하게 이용방법을 한 번 볼까요? 




1.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해서 'apus browser'를 검색하시면 앱이 나와요.


터보도 있긴한데 별로 차이도 안 날꺼 같아서 그냥 기본 앱으로 저는 설치 했어요.

저는 몰랐는데 꽤나 인기 있는 앱이네요.

다운로드수가 500만이 넘어가고 별점도 4.5에 13만명 이상이 평가를 했네요.

이정도면 꽤나 쓸만한 브라우저앱인거 같습니다.


그럼 설치를 합니다~~






2. 설치를 하셨으면 당연히 위디스크로 들어가야겠죠? 
상단에 위디스크 사이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요.




3. 그럼보고싶은 자료를 구매를 합니다.

전 요즘 하현우 음악대장님에 푹 빠져서 그분이 나오실때만 복면가왕을 봐요 ㅋㅋ



암튼 구매를 하면 다른 브라우저랑은 다르게 "플레이 또는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떠요.


 





4. 플레이를 누르면 당연히 폰에 설치된 재생앱 목록이 뜨고 그중에 선택을 해서 바로재생이 되구요.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랫쪽에 다운로드모양의 화살표 아이콘이 떳다가 사라집니다.








5. 다운로드 중인건 4번 그림에서 표시된 하단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뜨고 다운로드 항목을 터치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다운로드한 파일과 다운로드 중인 파일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속도도 잘 나오네요.









6. apus 브라우저 사용중에 다운로드가 다 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완료 메시지가 떠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구요.

메시지 창이 사라져도 5번에 설명해드린 다운로드 메뉴에서도 당연히 실행할 수 있어요.






간단하죠? 





추가로.. 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폴더 변경도 가능합니다.

외장메모리로 변경가능한지는 좀 봐야될꺼 같아요. 대충 보기엔 안 되는거 같은데..




아이폰도 좋아하고 최근에 갤럭시s7 엣지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소소한 기능이 들어가있는 앱이 많은게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해요.

아이폰은 너무 폐쇄적이라 좀.. 그리고 돈을 지불해야 조금이라도 편해지고.. 


위디스크 뿐만 아니라 다른 웹하드나 아마 브라우저를 통해서 동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가 될꺼같은 느낌이 드네요


괜찮은 팁이라고 생각해서 포스팅을 해 보는데 한 분이라도 잘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